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얘들아 밥먹자!'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
상태바
'얘들아 밥먹자!'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
  • 조형호 기자
  • 승인 2009.05.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협, 10월까지 YWCA와 공동 전개
   
 
경남농협(본부장 이부근)은 YWCA 경남협의회(회장 조경애)와 공동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창원신월중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 날 캠페인은 경남농협 직원, 창원YWCA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학교 전교생 700여명에게 우리쌀로 만든 주먹밥과 우유를 나눠 주며 우리쌀의 소중함과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 행사는 2006년 경남농협과 YWCA 경남협의회가 우리쌀 사랑을 위한 조인식을 가진 후 청소년들의 건강과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해 공동 캠페인을 열기로 한데 따른 것으로, 지난해는 창원, 마산 등 9개시에서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올해도 사천, 마산을 시작으로 해서 10월말까지 경남관내 주요도시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YWCA경남협의회 조경애 회장은 "최근 청소년들이 밥 대신 패스트푸드와 인스턴스 식품을 즐기면서 성장과정에 영양불균형으로 인하여 건강에 심각한 문제들이 발생 된다"면서 "건강도 지키고 우리쌀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농협 전억수 경제부본부장은 "최근 세계 이상기온 현상 및 국제곡물가격 상승 등으로 많은 나라에서 식량위기를 겪고 있고 특히 우리 나라의 곡물자급률이 26% 인점을 감안 할 때 오늘 이 행사가 우리쌀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아침밥 먹는 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