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서 고교 합주발표회
상태바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서 고교 합주발표회
  • 변삼석 기자
  • 승인 2009.09.2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학생교육문화회관은 24일과 25일 양일 간 부산시내 고등학교 합주반이 참여하는 '제15회 고등학교 합주발표회'를 한다고 22일 밝혔다.

고등학교 합주발표회는 청소년에게 푸른 감성과 아름다운 마음을 심어주고, 고등학교 학생들의 전인교육 및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개최하는 행사로 15년째 열리고 있다.

올해도 부산시내 12개 고등학교가 출연해 관악, 관현악, 핸드벨 합주 등 다양한 연주 형태를 선보일 예정이며, 웅장한 관악의 음색을 통해 화려하고 아름다운 합주음악의 멋을 느끼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첫날인 24일은 남성여자고등학교의 핸드벨합주를 첫 무대로 동의공업고등학교, 예원정보여자고등학교, 동명정보공업고등학교,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동주여자고등학교가 관악합주를 선보인다.

또 25일에는 부산외국어고등학교, 부산예술고등학교, 알로이시오전자기계고등학교의 관현악합주와 경남공업고등학교, 대앙전자정보고등학교,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의 관악합주가 준비돼 있다.

연주곡으로는 베토벤의 '운명교향곡'을 비롯해 파헬벨의 '캐논' 등 웅장하고 수준 높은 다양한 곡들이 연주될 예정으로 이번 발표회를 통해 고교생 연주자들의 음악적 기량과 협동심 배양, 음악적 소질, 창의적 표현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