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구사랑운동시민회의, 불우이웃 성금 전달
상태바
대구사랑운동시민회의, 불우이웃 성금 전달
  • 조정이 기자
  • 승인 2009.09.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맞아 후원단체가 생계곤란자 10명 집 직접 방문해 성금 전달

대구사랑운동시민회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30일까지 종전 민원실에서 동시 전달하는 방식을 탈피하여 10개 후원단체(자)가 10명의 생계곤란자의 집에 직접 방문하여 격려와 함께 후원금의 일부인 30~40만원 정도의 성금을 전달하고 나머지 후원금은 2009년 하반기 기간 중 이웃사랑창구에 도움을 요청하는 생계곤란자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웃사랑창구는 지난 1997년말 IMF 외환위기와 이에 따른 구조조정 등의 여파로 갑작스럽게 생활이 곤란해진 실직가정이나 노숙자 등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사랑운동시민회의가 기획사업으로 회원단체인 대한적십자사대구지사의 도움으로 1998년 5월 시청 민원실 내에 전담 창구가 설치되었다.

주요 활동내용은 실직이나 질병 등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갑작스럽게 기본적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게 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초생활보장 등 국가사회안전망이 대응하기 이전에 긴급한 지원을 해 주고 있다.

또 실제로 생계곤란의 어려움에 처해 있으나 국가사회안전망이 요구하고있는 법‧제도적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가정에 대해 최소한의 생계지원을 하고 있다.

아울러 도움이 필요한 가정과 후원자를 직접 연결하여 물질적 도움뿐만 아니라 서로 간에 따뜻한 위로와 격려, 감사의 마음을 주고받도록 함으로써 이웃사랑의 숭고한 정신을 직접 실천하는 사랑 나눔의 산실로 발전되고 있다. 

이웃사랑창구에는 개설이후 지금까지 2,568곳 가정에 도움을 주었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들을 돕기로 자청한 248명의 후원자와 후원단체를 통해 7억 9백여만원 상당의 지원을 하였다.

○ 앞으로도 대구사랑시민회의에서는 이웃사랑창구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는 불우이웃에게 지속적으로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