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의성군, '제8회 생명의 꿈나무 심기'행사
상태바
의성군, '제8회 생명의 꿈나무 심기'행사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0.03.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의 꿈나무200여그루 심기, 나무 2,000여그루 나누어주기 병행

의성군에서는 제64회 식목일을 즈음하여 지난 해 출생한 신생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고 인구 늘리기 정책을 돕기 위한 생명의 '제8회 생명의 꿈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제8회 생명의 꿈나무심기' 행사는 3월26일 오전10시, 의성읍 둔덕산 등산로변에서 지난해 출생한 아이들과 부모를 200여명을 초청 기념식수를 하고 이름과 출생일자가 적힌 표찰을 달고 출생자가족 및 임업후계자들과 함께 모두 200그루의 왕벚나무와 전나무를 심었다.

생명의 꿈나무심기 행사는 지난 2003년도에 처음 시작한 이래 작년까지 모두 2,000여 그루의 꿈나무를 식재하여 관리해 오고 있는데 신생아 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에 앞서 의성군에서는 특용수 등 산주들에게 소득이 되는 나무를 심기로 하고 묘목수급에 들어갔다. 올해 추진하는 조림사업은 국․ 도비 등 1억7천여만원의 예산으로 금성면 하리 외 20개소에 경제수 조림 58헥타르, 큰나무심기 15헥타르, 유휴토지 조림 5ha 등 모두 78헥타에 대하여 4월 초순까지 모든 사업을 완료한다고 했으며 올해에는 참죽나무, 옻나무 등, 산주가 희망하는 수종을 식재하여 단기임산물 소득원을 조성한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식목일을 앞둔 4월2일에는 한 가정 한 그루 나무심기 운동과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의성종합운동장, 안계, 봉양 등에서 참죽나무 및 화목류 등 2,000여 그루의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도 병행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