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소방아동극 ‘출동! 레스큐포스’ 공연
상태바
소방아동극 ‘출동! 레스큐포스’ 공연
  • 우진석 기자
  • 승인 2010.03.3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소방서, 매주 수요일 어린이들과 만나요

울산 남부소방서(서장 이종탁)는 31일 오전10시30분 남부소방서 4층 대강당에서 유치원생 100명을 대상으로 소방 아동극 ‘출동! 레스큐 포스’ 첫 공연을 시작으로, 4월부터 매주 수요일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공연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남부소방서 아동극단에서 준비한 세 번째 창작물로 기존에 공연해 온 인형극에서 탈피하여 단원들이 직접 연기하는 2막으로 구성된 뮤지컬방식이다.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불조심 교육과 가정에서 발생하기 쉬운 전기화재의 위험성, 어린이 안전사고의 원인 및 주의사항 안내, 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응할 수 있는 119 신고방법과 응급처치 요령 등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레스큐 포스가 출연, 말하고 연기하는 방식으로 꾸며졌다.

소방 아동극 공연 문의 및 신청은 남부소방서 예방안전과(전화 268-6119, 팩스 274-0119, 담당자 오승현)로 하면 된다.

한편 남부소방서는 2007년도 7명의 단원으로 창단, 어린이 불장난 예방을 위한 '삐뽀 삐뽀 푸우에게 무슨 일이?'와 '삐뽀삐뽀 뽀리야! 조심해' 등 2편의 창작 인형극을 통해 울산 지역 유치원생 등 9,200여명(총 34회 공연)에게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