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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격차 해소를 위한 '학습도움방'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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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격차 해소를 위한 '학습도움방'운영
  • 이보람 기자
  • 승인 2008.04.10 11: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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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남부교육청(교육장 이상락)은 수요자 선택중심의 수준별 맞춤형 교과 통합 프로그램과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한 자율정독반을 함께 운영하는 형태의 '학습도움방'을 운영한다. 

남부교육청 학습도움방 운영 프로젝트 공모에 참여한 학교 중 의지가 강하고 지역적 여건이 열악한 학교 9개교(동평중 외)를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사교육 수요를 학교 내의 공교육으로 흡수하여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며 나아가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학습도움방'은 교육 수요자 선택중심의 수준별에 따른 맞춤형 교과 통합 프로그램과 자기주도적 학습력 및 학력 신장을 위한 자율 정독반을 함께 운영하는 형태로 남부교육청 학습도움방 운영 프로젝 트 공모에 참여한 학교 중 의지가 강하고 지역적 여건이 열악한 학교 9개교를 선정하여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2008. 4월부터 운영한다.
 
▲ 통합교과반(국,수,사,과,영) 운영 : 학기별로 주5일 3시간을 12주간 180시간씩 방과후에 운영하며, 방학에는 주5일 4시간을 4주간 80시 간씩 운영하여 연간 총 520시간을 수준별로 3개반 운영한다. 분기 별로 학생 출석 및 학습향상 결과에 따라 포상하여 학력신장을 위 한 동기유발에 힘쓰고 있다.

▲ 자율 정독반 운영 : 통합교과반 수업이 끝난 후, 희망하는 학생들 을 모아 통합교과 담당교사 또는 보조강사의 감독으로 이루어지는 자율학습의 형태로서, 학생들의 효율적인 자율학습을 돕는 도우미 역할을 통해 학생들의 학력 신장에 기여한다. 분기별로 만족도 조 사를 실시하여 개인별 성실도 및 학력신장 정도를 확인하며 이를 토대로 다음 분기의 운영에 반영한다.

▲ '학습도움방'운영은 학교 및 지역사회의 물적ㆍ인적자원을 활 용하여 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맞춤식 교과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함 으로써 사교육 수요를 학교 내의 공교육으로 흡수하여 학부모의 사 교육비를 경감하고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며 나아가 학생들의 학 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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