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일 청소년교류 동참 하세요
상태바
한.일 청소년교류 동참 하세요
  • 조래운 기자
  • 승인 2008.06.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친구도 사귀고 요트도 타고 문화탐방 까지

 김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동훈) 청소년수련관은 여름방학 동안 일본 최대의 담화 호수인 비와호에서 한국과 일본의 양국 청소년들이 요트, 카약, 윈드 서핑등 해양 스포츠, 문화 교류와 더불어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008년 1월 한국청소년활동 진흥센터 '보건복지가족부 산하'  청소년수련활동 제374호로 국제교류 분야에서는 최초로 인증 받은 프로그램으로 김해시청소년수련관은 이번에 처음 시행한다.

8월4일부터 8월8일까지 4박5일 동안 진행되는 이 캠프는 3일간은 요트, 카약, 윈드서핑등을 배우고 마지막 날에는 비와호를 3Km 이상 돌아보는 릴레이도 함께 한다.

저녁시간에는 일본의 전통의상인 기모노와 우리 한복을 입어보는 시간을 갖기도 하고 일본의 오꼬노미야끼와 타코야끼를 만들어 먹기도 하고, 종이 접기, 바비큐 파티등 일본학생들과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3일째에는 일본의 전통 도시인 교토의 청수사 금각사와 나라의 동대사등을 탐방을 한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스포츠, 교류, 탐방등이 함께 여려가지를 경험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해외탐방 프로그램들이 한국학생들끼리라면, 이 요트캠프는 일본 학생들과 함께하고, 활동스포츠인 요트도 타고 문화탐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하겠다.

2008년을 한.일 우정의 해로 선포한 김해시시설관리공단은 김해시청소년수련관과 BSC가 공동주관으로 진행하며 후원은 시가현, 시가현 교육위원회, 오츠시, 오츠시 교육위원회, 시가촌, 시가촌 교육위원회, 사단법인 비와호비지타즈뷰로, 시가현 관광협회에서 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까지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815,000원(여권 별도)이고 참가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되며 접수는 7월3일까지이다.

문의는 청소년수련관 (346-2100)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