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특수교육지원센터 신설
상태바
경남특수교육지원센터 신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2.03.0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성폭력.인권침해 방지 등 체계적 지원
경남교육청이 경남특수교육지원센터를 신설,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경남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경남에서 운영하고 있는 21개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총괄 지원하고 순회교육, 치료지원, 모니터단 운영 등 특수교육 지원에 대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경남특수교육지원센터를 본청 3층 옛 체전기획단실에 신설하고 3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경남특수교육지원센터는 전문직 3명, 파견교사 3명 등 전담인력으로 구성했으며 앞으로 장애 영유아지원을 비롯해 순회교육 및 통합교육지원, 진단.평가지원, 상담지원, 가족지원, 치료지원, 보조공학지원, 장애학생 스마트러닝지원, 진로.직업교육 지원, 장애학생 범죄예방 및 인권침해 방지, 유관기관 협력체제 구축 등 다양한 지원과 사업을 추진한다.

경남특수교육지원센터는 최근 특수교육지원센터 기능과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장애학생 성폭력 및 인권침해 방지 상설모니터단 운영을 통한 장애학생 인권문제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 도내 18개 지역교육청에 설치돼 있는 21개의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총괄하고 관리하는 전담기구 설치 필요성이 대두됐기 때문이다.

경남교육청은 지역중심의 맞춤형 특수교육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21개 지역특수교육지원센터와 특수교육 및 관련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정책.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총괄․관리하는 경남특수교육지원센터 설치를 통해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특수교육 지원체제를 구축했다.

경남교육청 교육과정과 관계자는 “경남특수교육지원센터 신설을 통해 특수교육 지원의 핵심기구로 대두되고 있는 지역특수교육지원센터를 총괄.관리 및 지원함으로써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면서 “특히 특수교육지원센터 컨설팅 및 모니터단은 최근 특수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 대응할 수 있어 경남 특수교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