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김해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본격 추진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2.06.1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진례면 담안리, 고모리 일원에 152만㎡(46만평) 규모의 김해테크노밸리(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시는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2009년 9월 1일 한화그룹과 공동으로 특수목적법인(SPC) 을 설립하여 2011년 1월 경남도에 산업단지 개발계획 승인 신청 후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 협의과정에서 몇 차례 개발면적을 조정하면서 농업진흥지역 해제 등 모든 협의를 마무리하고 올 7월초에 개최되는 경남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 심의를 받아 2013년에는 부지보상 등 본격적으로 공사를 착수할 계획이다.

김해테크노밸리조성사업은 2015년까지 약6,0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기존 공장지역과 연계하여 생산, 업무 및 휴식공간이 공존 하는 명품 산업단지로 건설할 계획이다.

김해테크노밸리가 조성되는 김해시 진례면 고모리, 담안리 일원은 부산 신항만 배후철도와 경전선 철도가 지나가는 진례역 및 남해고속도로 진례IC와 인접하고, 앞으로 비음산터널, 부산외곽고속도, 부산신항배후도로가 계획되어 있는 교통의 요충지로, 김해지역의 기계, 조선기자재, 자동차부품등과 창원 및 부산지역 산업과 연계됨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확대됨은 물론 경남의 산업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 할 것으로 기대 된다.

특히, 김해테크노밸리조성사업은 저탄소 녹색산업단지로 조성하여 신소재․신물질, 차세대 전자․정보, 자동차 및 운송장비 등 240여 개의 기업체를 유치할 계획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