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어버이날 드리는 존경의 하모니'
상태바
'어버이날 드리는 존경의 하모니'
  • 우정락 기자
  • 승인 2013.05.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주동초등,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노인정을 방문

김해 주동초등학교(교장 성재호)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7일~8일 양일간에 걸쳐 지역 노인정 4곳을 방문하여 존경과 사랑을 표현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주동초등학교의 모든 선생님과 학생 대표가 함께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한 이번 행사는 학교가 연중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는 지역 밀착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선지.덕암.내선.국계마을 등 주촌면 4개 지역 노인정에 자리한 어르신들은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준비한 사랑의 노래 불러 드리기, 플롯 연주 들려 드리기, 어깨 주물러 드리기, 형형색색의 과일 바구니 전해 드리기 등 다양하고 이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줄곧 즐거운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행사에 참여한 전교어린이 부회장 최지은(12) 학생은“처음에는 조금 부끄러웠지만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며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김해시의 작은 시골학교인 주동초등학교가 4년 연속 기초미달학생이 없는 공부 잘하는 학교,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로 선정될 수 있었던 비결.

연례적인 어버이날의 행사를 넘어 존경과 사랑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즐겁고 기쁘게 표현하는 아름다운 공동체의 모습 속에서 엿볼 수 있지 않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