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 ‘유기동물 가족만나기’행사 열려
상태바
부산 ‘유기동물 가족만나기’행사 열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4.10.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락생태공원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생명 존중의식과 책임감 고취를 위해 ‘제2회 부산 유기동물 가족만나기’ 행사
부산시는 유기동물 입양문화 조성, 반려동물에 대한 생명 존중의식과 책임감 고취를 위한 ‘유기동물 가족만나기’ 행사를 10월 26일 오전 10시 삼락생태공원 문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사)부산광역시수의사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증가와 책임의식 결여로 매년 7,000두 가량 유기동물이 생겨남에 따라 비용증가 등 사회적 문제가 발생해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군 위탁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기간이 만료된 개 30마리, 고양이 10마리를 무료로 분양한다. 분양 예정인 유기동물은 부산시 소재 동물병원에서 기초건강검진을 받은 뒤 네이버 블로그(부산유기동물 가족만나기) 또는 시청 농축산유통과를 통해 입양을 희망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육환경, 입양경력 등 심사를 거친 뒤 행사당일 만남행사에서 인계된다. 입양 희망은 10월 10일까지 접수 받는다.

행사당일 현장에서는 (사)부산광역시수의사회 소속 수의사 50명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 및 심장사상충 검사, 테마가 있는 반려견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또 유기동물 지원 바자회, 입양동물 사진전, SBS TV동물농장에 출연하고 있는 이웅종 천안연암대학교 교수의 ‘반려견 문제행동 원인과 문제점 해결방법’강좌도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입양대상 반려동물들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입양희망 신청에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