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조선 최초 의병장 사충신 묘단 사충단 시내 중심으로 이전복원 공약
상태바
조선 최초 의병장 사충신 묘단 사충단 시내 중심으로 이전복원 공약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5.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이웃 기호1번 김진기 도의원 후보(활천ㆍ부원ㆍ동상)

조선 최초 의병장 사충신 묘단 사충단 시내 중심으로 이전복원 공약

김진기 발의 의병선양에 관한 경남도 조례 제정 기반 마련 `시민환영`
김해사충신호국기념박물관 건립과 사충신충효교육관 건립 `핵심공약`
영남매일 `의병기념관` 건립 여론조사 시민 46.8%ㆍ찬성 반대 21.9%

영남매일에서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유앤미리서치에 의뢰해 2022년 4월 8일 김해 유권자 1,015명을 대상으로 유ㆍ무선 ARS전화조사(통신사에서 제공된 무선가상번호 74%, 유선RDD 26%)를 실시했다.

이 조사에서 영남매일은 지역 현안 조사를 통해 임진왜란 당시 김해성을 지키며 일본군에 맞서 싸우다 순절한 조선 최초 의병장 송빈, 김득기, 이대형, 류식 등 김해 사충신 선양과 충절을 기리는 `의병기념관`을 건립하자는 시민운동에 대해 응답자 46.8%가 찬성했으며 반대는 21.9%에 불과했다.

의병기념관 건립에 대한 `찬성` 의견은 성별로 남성(55.1%)에서, 연령별로 30대(52.0%), 18세~29세(51.1%)에서 높게 나타났다. 여론조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로서 김해 시민 절대 다수가 김해 사충신 선양사업을 위해 `의병기념관` 건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표시함으로서 이 운동이 탄력을 받고 있는 것이다.

현 도의원인 김진기 후보는 사충신선양과 관련 새로운김해만들기시민포럼 조유식 공동 대표(천원의 행복밥집 이사장)와 김해사충신선양회 회장 법장스님(동상동 금강사 회주)과의 간담회에서 "김해사충신 선양을 위한 경상남도 지원조례도 만들어 공포되었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충신 선양사업 예산도 확보되어 있으며 뮤지컬 형태의 공연으로 의병장 사충신의 활약을 생생하게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 후보는 "무엇보다 사충단을 산중턱에 올려놓아 아이들과 시민들이 찾아갈 수조차 없는 환경이라 사충신께 죄송하고 죄스럽기까지 했는데 이제 사충신에 대한 선양사업과 사충단을 시내로 이전하고 그 옆에 `의병기념관`을 건립하여 우리 아이들의 충효사상 학습장 및 역사교육 광장으로 만들어 김해가 조선 최초 의병도시 충효 도시라는 사실을 만방에 알리고 사충신에 대한 예를 다 갖출 것"이라고 했다.

동상동 전통시장 주변에 있던 사충신을 모신 묘단 사충각(사충단)이 개발에 눈먼 몰지각한 지역 유지들에 의해 산중턱으로 밀려올라가 외면 당한지 40여년 만에 다시 시내(김해성 안)로 모셔오겠다는 공인의 공약이 발표되는 등 파란불이 켜져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