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박성호 국민의힘 김해갑 후보, 공약 “김해 진영, e-스포츠산업 대한민국 메카도시로 육성”
상태바
박성호 국민의힘 김해갑 후보, 공약 “김해 진영, e-스포츠산업 대한민국 메카도시로 육성”
  • 2024 총선 취재팀
  • 승인 2024.04.0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호 국민의힘 김해갑 후보는 청년공약으로 진영읍 일대에 e-스포츠 산업 인프라를 구축, 대한민국 메카로 육성해 나갈 계획을 발표했다.

e-스포츠는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고,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 e-스포츠 산업을 김해를 대표하는 산업으로 키워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e-스포츠경기장 'LoL Park'를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할 것을 제시했다. 현재 국내 e-스포츠경기장은 4곳(서울, 부산, 대구, 대전)이며 경남에는 전문시설이 없는데, 최소 700석 이상의 경기장 건립으로 각종 e-스포츠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할 수 있다.

국내 e-스포츠 시장규모는 2028년까지 약 5,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e-스포츠 특성화 고등학교 신설은 물론 김해지역 대학에 e-스포츠학과 신설과 e-스포츠 아카데미 운영을 놓고 협의중이며, 게임 프로그래머 등 체계적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메타버스 가상 스포츠 중계 비즈니스 및 포탈 구축 등 e-스포츠 비즈니스센터를 만들 세부계획을 마련중이다.

박 후보는 “e-스포츠는 이 시대 트렌드에 맞는 스포츠이자 산업으로, 국내·외적으로 관심이 뜨거운 만큼 지자체별로 경쟁 또한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김해시가 선점할 수 있도록 발 빠른 대처를 통해 김해지역경제의 한 축인 진영을 e-스포츠 산업의 대한민국 메카로 적극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