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 어제와 오늘’ 한눈에
상태바
‘김해의 어제와 오늘’ 한눈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11.3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청 민원실 사진전 개최

“김해시청 민원실에 가시면 김해의 어제와 오늘을 한 눈에 볼 수 있답니다.”

김해시는 내달 28일까지 시청 별관 2층 민원실에서 ‘김해의 어제와 오늘’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해시가지, 관공서, 공공시설, 생활사진 4가지 테마로 나눠 1960년대부터 지금까지의 변화를 담은 60작품이 전시된다.

전시회에서는 60, 70년대 차량이 거의 없는 길과 초가집에서부터 80년대 교복 입은 학생이 다니는 한산한 부원동 거리, 90년대 이후 급격히 발전된 시가지 모습을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민에게는 이러한 변화에 동참했다는 뿌듯함을, 타 지역 사람들에게는 김해평야로 대표되던 농촌이 대도시로 변한 모습에 놀라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배를 이용해 강을 건너며 공동우물터에서 물을 긷는 것을 비롯해 마을 사람들이 모두 모인 마당에서의 영화 상영, 마을 앞의 콜레라 검역소와 우량아 선발대회, 착한 아가씨 표창식 등 지금은 볼 수 없는 예전 생활사진은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요즘 세대에게는 낯설지만 정감있게 다가설 것이다.

배선영 시 민원소통과장은 “힘들지만 따뜻했던 옛 시절을 떠올리는 게 하는 한편 획기적으로 발전한 김해의 모습을 한눈에 확인하고 앞으로 더 발전할 김해의 모습을 계획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