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서부장애인복지센터 안전기원제
상태바
김해시 서부장애인복지센터 안전기원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5.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까지 완공 복지관·직업재활시설 운영

김해시는 서부권역 장애인들의 접근성과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서부장애인복지센터 건립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시와 사업시행자인 ㈜케이디는 12일 대청동 공사현장에서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겸해 안전한 공사 진행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열고 본격적인 건립공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4월 초 ㈜케이디와 건축공사 계약을 체결하고 경계측량 등 공사 진행을 위한 세부적인 준비를 해 왔으며 이날 첫 삽을 뜨게 된 것이다.

서부장애인복지센터는 대청동 298-9번지에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4,608㎡ 규모로 2021년 3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며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운영된다.

장애인복지관 내에는 교육실, 프로그램실, 강당, 식당 등이 갖춰지며 장애인의 편의증진을 위한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내에는 작업실, 집단활동실, 재활상담실 등을 갖추며 특히 이 시설은 김해 최초의 장애인근로사업장으로서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가 기대된다.

현재 김해시 관내에 있는 5개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은 모두 장애인보호작업장이며, 이와 비교하면 장애인근로사업장은 시설의 면적 및 장애인 채용인원에서 규모가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내빈 초청 없이 공사 관계자만 참석해 기공식을 겸한 안전기원제를 진행하며 서부장애인복지센터 건립으로 우리시 동서지역 균형 발전과 더불어 장애인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