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부원새마을 금고 우수금고 영광
상태바
김해 부원새마을 금고 우수금고 영광
  • 최금연 기자
  • 승인 2009.03.24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회 울산경남 경영평가 대회서 수상
   
   
김해시 관내 10개동 중 가장 인구가 적은 경남 김해시 부원새마을 금고가 새마을금고연합회 울산경남시도 지부가 실시한 '울산경남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 에서 우수 금고로 선정되어 지난 2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장에서 상패와 상금을 받았다.

이날 경영평가 우수금고로 선정된 부원금고는 지난 1월에도 뉴 스타트 자영업자 대출 우수금고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구 10만이상 상권 형성지역의 유수한 금고를 제치고 매번 울산경남 대표 금고로 수상을 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부원금고는 2004년 현 주영길 이사장의 취임 후인 2005년 초 자산 300억원이 현재 약 600억원으로 불어나는 등 급속한 자산 신장을 이루었고 이에 따른 수익도 100%로 증가했다.

인구 7천여명의 적은 주민이 거주하는 부원동을 중심으로 하는 부원새마을금고가 오늘처럼 큰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과감하고 공격적인 마케팅과 전 직원이 지역 내 각종행사에 참여하면서 금고의 이미지 홍보에 주력한 결과라는 평이다.

부원금고는 이외에도 관내 불우시설과 자생단체 후원을 아끼지 않는 등 지역과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부원새마을금고가 되겠다는 주 이사장의 경영철학을 전 직원이 실천하면서 주민들로부터 신뢰를 받기 시작, 고객이 날로 늘어 가고 있다.

주 이사장은 부산을 비롯한 인근 도시민이 부원금고를 찾아 정기예금을 예치하고 있어 날이 갈수록 고객 수와 금액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번 수상에 대해 주 이사장은 " 회원과 대의원. 이사. 임직원 모두가 열심히 노력해 준 덕분" 이라고 말하고 "부원금고가 이처럼 매번 우수금고로 선정될 수 있도록 금고를 믿고 사랑해 준 김해시민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최금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