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여름 노출 고민 1위는 '팔뚝 ·허벅지'
상태바
여름 노출 고민 1위는 '팔뚝 ·허벅지'
  • 손일선 기자
  • 승인 2009.05.1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부 비만, 발뒤꿈치 굳은살, 다리.겨드랑이 털 順

   
   
20~30대 여성들이 여름을 앞두고 가장 걱정이 되는 신체 부위는 팔뚝과 허벅지인 반면 실제 구매하고 싶어 하는 아이템은 풋케어 제품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 리퍼블릭은 여성 고객 210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노출’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름철 가장 신경이 쓰이는 노출 부위는 처친 팔뚝과 두꺼운 허벅지가 38%(79명)로 가장 많았다.

복부 비만(28%, 59명)과 발뒤꿈치 굳은살(15%, 32명), 다리와 겨드랑이 털(13%, 27명), 등 여드름(6%, 13명)의 답변이 각각 그 뒤를 이었다.

또 여름철 노출을 위해 구매를 계획 중인 아이템에 대한 설문에서는 풋케어 제품이 27%(58명)로 가장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근소한 차이로 셀룰라이트 제품(25%, 52명), 제모 제품(22%, 46명)이 각각 2, 3위 순으로 조사됐다.

네이처 리퍼블릭 상품기획팀 김영만 부장은 “불경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을 구매하는 알뜰하고 합리적인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며 “팔뚝과 허벅지는 장기간 관리해야 살을 뺄 수 있지만 풋케어 제품은 가시적인 효과를 빨리 볼 수 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