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체납세 징수 행정력 집중
상태바
김해시 체납세 징수 행정력 집중
  • 조래운 기자
  • 승인 2011.11.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12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연도폐쇄기전 체납세 이월 최소화를 위하여 경제국 및 읍면동별 징수책임제를 운영하여 적극적인 납부독려 및 징수활동 강화에 나섰다.

현재 김해시의 체납액은 지방세 부과액 5,143억 6,200만 원의 6.4%인 327억 8,100만 원에 이른다.

먼저 납세과, 세무과, 전직원 및 경제국 7급이상 공무원을 체납세 책임징수 공무원으로 지정하고, 읍면동별 체납세 징수목표액을 할당 지정하여 징수책임 공무원 들은 지정 체납자들에 대한 원인분석과 징수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판단한 후 징수가능 체납자에 대하여는 연도폐쇄기(201년 2월 29일)내 징수토록 하고 사망.행불, 기타사유로 도저히 징수불능으로 판단되는 체납세는 업무담당 부서로 이관하여 재산조회, 기타 채권확보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절차에 따라 정리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납세과장을 팀장으로 고액체납액 정리 2개반을 편성하여 전체 체납액의 43.9%를 차지하는 500만 원 이상 체납자(542명, 144억 원)에 대하여 현장방문 등 체계적인 징수활동 전개 및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해시 관계자는 “조세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강력한 체납처분을 통해 납세의무를 다하지 않는 시민은 권리만을 주장할 수 없다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자진납부를 유도하는 등 전체 체납자를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징수활동을 전개해 체납세를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하며 체납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