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원산지표시제 조기정착 교육
상태바
김해시 원산지표시제 조기정착 교육
  • 서진석 기자
  • 승인 2008.07.2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난 7월 8일 농산물품질관리법과 식품위생법이 개정 시행과 관련, 소비자의 식품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원산지 표시 조기정착을 위해 교육과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1차로 지난 7월 17일 100㎡이상 대형음식점 200개 업소를 대상으로 게시판, 메뉴판, 푯말 등에 원산지 표시방법과 표시 내용 등 의무사항 전반에 대한 교육을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바 있다.

또한 25일에는 농업기술센터 전 직원, 보건소 위생과 ,장유 출장소, 읍, 면, 동 담당자등 150명을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의 필요성과 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그리고 28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10일간을 ‘음식점 원산지표시 홍보, 계도 기간’으로 설정 하고 7,000여개 음식점을 대상으로 22개반 131명의 홍보, 계도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들은 홍보 전단지와 게시판 및 메뉴판 작성 예시표를 배포하며, 대상품목, 대상 업소 및 시행시기와 영업자 준비사항 등 원산지표시제 전반에 걸쳐 교육과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김해시에서는 특히 모든 음식업소에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쌀, 배추김치에 대하여는 반드시 원산지를 국내산(한우, 육우, 젖소), 미국산, 호주산으로 구분 표시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소비자의 선택권보장 및 불안감 해소를 위해 업주들의 적극적인 협조" 를 당부했다.
서진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