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성곤 예비후보, 학생안전 통합시스템 구축, 공교육 1번지로
상태바
허성곤 예비후보, 학생안전 통합시스템 구축, 공교육 1번지로
  • 6.4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14.03.3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리, 언어 전담강사도 배치
허성곤(새누리당. 전 경남도기획조정실장) 김해시장 예비후보는 1일 교육과 관련한 보도 자료를 통해 △학교안전을 위한 통합시스템 구축 △사립 중 ‧ 고교 특수학급 전면 설치 △수리 언어 전담강사 배치 △초등학생 준비물 완전 해방 등을 정책 공약으로 제시했다.

허 후보는 “그동안 진학률 중시 때문에 장애 학생을 받아들이기를 꺼리 고 있는 사립 중 ‧ 고교 내 특수학급을 전면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김해에는 중학교 3곳 중 1곳, 고등학교 2곳은 모두 특수학급이 설치돼 있지 않다.

허 후보는 수리‧ 언어 부문 전담강사 중‧ 고 배치 지원과 관련 △1단계로 인문계 고등학교에 수학전담강사 1명씩 배치하고, △2단계는 인문계 고등학교 영어전담강사 1명씩 배치하는 한편 △3단계로 중학교 수학‧ 영어 전담 강사를 1명씩 배치하겠다고 밝혔다.

학생 안전 통합시스템 구축과 관련 허 후보는 “폭력과 범죄가 없는 학교 환경 조성 및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CCTV 등 학교 안전 인프라 확충, 학교 안전망 구축기관 네트워크 구성, 현재 기관별 운영되고 있는 학교 안전 자원봉사단체 통합운영 등을 공약했다.

또 초등학생 학습 준비물 완전 해방과 관련 초등학교 학부모에게 상시적 학습 준비물 구입에 대한 부담을 완전히 없애주기 위해 구입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현재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1인당 24,315원을 40,000원으로 증액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