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시 청소년 문화체험 '가졌다'
상태바
창원시 청소년 문화체험 '가졌다'
  • 노홍식 기자
  • 승인 2008.07.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5일 3일간 초등생 대상 안동 하회마을, 창경궁, 경복궁 등 둘러봐

   
 
창원시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살아 있는 생생한 체험캠프를 통해 감수성을 키우며 도전정신과 모험심을 길러주고 우리 조상들의 삶의 모습을 경험해 보면서 역사의 소중함을 알려 주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 창원시 청소년 문화체험’을 운영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원교육청 교육장과 창원시 청소년 시설장의 추천으로 70명을 선발했으며 이번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평소 문화체험에 참여하기 힘들었던 저소득가정, 소년소녀가장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문화체험은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의 운영으로 첫째날은 우리나라 전래의 문화유산이 잘 보존된 마을인 안동 하회마을에서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후 예로부터 영남과 한양을 잇는 영남대로상의 가장 높고 험한 고객길인 문경새재 방문할때는 KBS 대왕세종 촬영시간대에 맞춰 방문해 청소년들이 현장방송 체험도 했다.

둘째날은 서울에 위치한 조선시대 궁궐인 창경궁ㆍ경복궁을 그리고 국립서울과학관, 한국독립운동사 체험의 현장인 서대문역사관을 체험했다.

셋째날은 경기도 여주시로 이동해 세종대왕릉이 있는 여주영릉과 명성황후 생가를 각각 방문했다.

이번 문화체험은 비가와서 초등학생들로서는 다소 힘들었으나 평소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층과 소년소년가장 청소년이 집을 떠나 전통문화, 방송, 과학, 역사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몸으로 느끼면서 배울 수 있어 문화체험을 통한 우리 것에 대한 소중함과 애착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