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석봉초등 6월 나라사랑을 주제로 도서관 행사
상태바
김해 석봉초등 6월 나라사랑을 주제로 도서관 행사
  • 정선자 기자
  • 승인 2014.06.1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문화행사' 실시

김해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사랑의 의미를 마음속에 되새기는 문화행사를 주제로 도서관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석뫼글빛터(석봉초도서관)는 2014년 6월 2일부터 13일까지 김해의 책 독서릴레이를 시작으로 10일부터는 나라사랑 독서퀴즈와 원화전시를, 마지막 수요일은 영화감상을 하는 등 여러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나라의 소중함을 느끼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첫 번째 '김해의 책 독서릴레이' 행사는 2014년 김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 '거짓말 같은 이야기/ 강경수 글․그림, 시공주니어'를 1~2학년이 각 담임의 지도하에 반별로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것이다. 우리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믿기지 않는 불행한 일들에 대해 어린이 인권과 우리나라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나라사랑 독서퀴즈' 행사는 '나는 독도에서 태어났어요/ 한정아, 마루벌'를 읽고 퀴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명에게 선물을 준다.

석봉초등학교는 2014년 경남도 나라사랑연구학교로 지정되어 학년별 나라사랑 으뜸이 도서를 15권 씩 정해서 읽고 한 줄 독서평을 기록하는 등 독도를 지키는 지킴이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

세 번째 '원화전시' 행사는 6월 11일부터 7월 2일까지 우리 고전 '심청전/ 유은실 글, 홍선주 그림, 비룡소'으로 우리에게 '초정리 편지'로 잘 알려진 일러스트레이터 홍선주가 그린 작품이다. 전통의상인 한복처럼 빨강, 파랑, 노랑 등 과감한 색 대비 효과를 주어 심청이의 강인함을 표현하고 있다. 우리 고전을 통해 우리 문화와 나라사랑의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네 번째 '영화감상' 행사는 마지막 수요일에 '할아버지의 토시'가 상영된다.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된 한 집안 4대에 걸친 나라사랑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영화이다. 독립운동과 6·25전쟁을 모르는 학생들에게 수많은 애국선열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행복이 있음을 일깨워 주고 국가와 민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영화이다.

석뫼글빛터 행사에 참여한 4학년 한 남학생은“이것저것 도서관 행사에 참여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독도와 나라사랑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어요.”라고 말했고, 1학년의 한 여학생은“다음 도서관 행사가 벌써 기다려져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서관 담당 교사는“학교도서관을 책만 읽는 곳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책 읽기로 마음을 살찌우고, 다양한 행사로 창의성을 꽃 피울 수 있는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운영하겠다.”라며 학교도서관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