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경수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해 유통관광단지 , 현지 법인화 등 지역과의 상생 방안 필요”
상태바
김경수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해 유통관광단지 , 현지 법인화 등 지역과의 상생 방안 필요”
  • 특별 취재팀
  • 승인 2016.02.1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더불어민주당) 김해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6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도의회가 추진 중인 김해 관광유통단지 정상추진촉구결의안에 대해 적극적인 찬성 입장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우선 롯데는 애초 약속한 테마파크, 콘도, 호텔, 숙박시설 등의 시설투자로 관광단지 착공을 신속히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롯데가 수익은 김해에서 내고 세금은 딴 곳에 내고 있는데, 현지 법인화를 통해 광주나, 대구처럼 김해에 수익을 돌려주어야한다. 이를 통해 실제 지역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수 김해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6일 오전 김해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또 그는 “지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상공인들과 상생할 방안을 제도적으로 마련해야 한다.”면서 “경남도가 김해 관광유통단지 정상추진 촉구 결의안을 반대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정부나 행정기관은 대기업과 같은 강자의 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약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면서 경남도가 도민들을 위해 결의안을 수용해 줄 것을 촉구했다. 

한편 이날 오후 롯데와 경남도청은 김해관광유통단지를 올해 8월 착공하겠다고 발표했지만, 현지법인화 등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견해를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