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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사로’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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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사로’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8.07.14 12: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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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소통·검색 기능 강화로 사용자 맞춤 서비스 제공

국가 농업 기술 포털 ‘농사로’(www.nongsaro.go.kr)가 2018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은 ‘농사로’가 2018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히며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농사로’는 농촌진흥청과 국립농업기관 등 4개 소속기관별로 운영하던 14개 농업정보시스템을 통합한 국가 농업 기술 포털이다.

농업과 농촌에 관심 있는 국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추가하고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작목 기술 정보(9940건) 등 농업 관련 콘텐츠 약 900만 건을 제공한다.

주요 이용자인 농업인과 소비자, 전문가들이 많이 찾는 콘텐츠를 분석, 재분류해 사용자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농업인은 최신 농업 기술과 영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 정보, 작목별 기술 정보와 주간 농사 정보, 병해충 발생 정보 등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소비자는 월별 주요 농산물에 따라 ‘이달의 식재료’와 요리법, 농촌 체험, 텃밭과 정원 가꾸기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농업 연구나 지도 전문가는 최신 연구 동향과 연구 보고서, 논문과  품종 정보 등을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농사로’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농업 기술이나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소통 큐레이션’ 공간도 준비돼 있다.

‘농사로’ 회원은 누구나 콘텐츠를 제작하고 등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분야를 검색해 저장하거나 소셜미디어(SNS)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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