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장 '생생한 시민 목소리 듣는다'
상태바
김해시장 '생생한 시민 목소리 듣는다'
  • 이균성 기자
  • 승인 2009.01.0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면 시작 시민 불편 조속 처리한다

   
 
김종간 김해시장이 새해 벽두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기 위해 '시민과의 대화' 에 나섰다. 민선 4기 출범 이후 두번째로, 지난 7일 장유면을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김 시장의 '민생투어' 는 8일 주촌면과 부원동을 찾았다.

이날 오전 시청 국. 과장들과 함께 행사장인 주촌면 사무실에 들린 김 시장은 인사말에서 "금년에는 시민 모두가 잘 사는 도시, 문화, 관광으로 그 이름을 드날리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생각" 이라고 말하고 "우리 시의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 여러분들의 협조가 절실한 만큼 적극적으로 힘을 합쳐 도와 주실 것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

금년에 추진할 김해시의 시정 전반에 대한 설명에 이어 주민들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듣는 순서로 진행된 이날 대화에서 주촌면 주민들은 ▲주촌체육공원 설립 ▲방범용 폐쇄회로 TV설치 ▲천곡천 상류의 제방공사 ▲국계와 덕암간의 도로 포장 ▲내삼마을 도시계획도로 조기 개설 ▲지방도 1042호의 포장공사 조속 추진 ▲국도 14호선의 농소마을 대체우회도로의 생태통로 설치 등을 건의했다.

이어 오후에 부원동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주요도로변 야간방범용 폐쇄회로TV 설치 ▲부원동민들을 위한 실내체육관 건립 ▲도시가스 조기공급과 확대 ▲국도 14호선(시청앞~삼부주유소간)인도 정비 ▲하수관거정비사업의 조기 완료 등이 건의되었다.
 
한편 '시민과의 대화' 첫날인 7일 장유면 월산중학교에서 열린 대화에서 지역주민들은 ▲무계 재래시장의 활성화 대책 수립 ▲노인 복지센터 건립 ▲율하 2지구 택지개발사업의 금년 착공 ▲일반시민이 이용하는 파크골프장 조성 ▲시내. 외버스 장유연장 및 경유 ▲유하지구 진입로 조기 확ㆍ포장 ▲반룡산공원 조성계획 조기시행 등을 건의했다.

이어 회현동 주민자치센터에서의 대화에서는 ▲경전철역(봉황역)과 봉황동을 연결하는 교량설치 ▲3개동 동통합(가칭 중앙동)에 따른 지역개발계획 수립 ▲도시가스의 조기공급 ▲가야왕궁터 복원사업지 추진사항 등이 건의 되었다.

오전과 오후에 걸쳐 장유면과 회현동을 방문한 김 시장은 인사말에서 "유래 없는 경제불황의 여파로 금년에도 무척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모두 힘을 모아 슬기롭게 이 난관을 극복해 나가자" 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주민들이 겪고 있는 실질적인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었다" 며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라도 건의된 사항들은 담당부서와 협의를 거쳐 조속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이균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