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운동부 청렴공감 토크’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운동부 청렴공감 토크’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7.0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운동부 청렴도 향상ㆍ투명성 확보 위한 청렴 실천방안 등 소통

김해교육지원청은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운동부 정착을 위해 지난 29일 주석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장, 교감, 학부모, 감독교사, 운동부 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한 ‘2021. 찾아가는 학교운동부 청렴공감 토크’를 실시했다.

최근 공공스포츠클럽에서 기존의 학교운동부(중점스포츠클럽)로 재전환하고, 운동부 지도자가 신규로 배치된 주석초등학교의 학교운동부 운영과 관련하여 학교 현장의 애로점과 문제점을 청취하고, 맞춤식 개선 지원방안에 대하여 참석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더불어 더 청렴한 학교운동부 육성을 위한 청렴실천 결의도 다짐했다.

청렴공감 토크는 학교운동부 현장 관계자와 교육지원청 간 소통 강화를 통해 학교운동부의 신뢰도 제고, 학교운동부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등을 공유함으로써 학교운동부의 건전한 육성과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청렴공감 토크의 주요내용으로 ▲학교운동부의 현안 문제ㆍ개선방안 ▲청탁금지법의 개념과 이해 ▲학교운동부 관련 비위행위와 금품수수 등 청렴 위반사례 ▲불법찬조금 근절 ▲운동부 운영 경비의 투명성 확보 ▲학부모 부담금 학교회계 편입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소통했다.

김현희 교육장은 “청렴공감 토크에서 나온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학교운동부 청렴 정책을 재정비하고, 향후 ‘찾아가는 청렴공감 토크’와 같은 적극적인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모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학교운동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