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모집
상태바
김해시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모집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7.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육 인프라 구축

김해시는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은 청소년들이 쉽게 사회적 경제를 이해하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요소를 넣는 것)을 접목한 전문 커리큘럼에 맞춰 진행되며, 수료 시 사회적 경제 전문가(2급) 민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과정이다.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실시되는 이번 양성 과정은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8시간씩 총 3일간 진행되며, 양성과정 수료생에게는 김해시 관내 중·고등학교에 사회적 경제교육 강사로 파견되어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를 교육할 기회가 주어진다.

예비 마을교사과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육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관련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gimhaesc.or.kr)또는 전화(055-333-1400)를 통하여 신청 또는 문의 가능하다.

김해시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김해형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양성과정 수료생들이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사회적경제가 가진 가치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