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KNN 100세시대 건강하이소
행복밥집 편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제14회 김해국제음악제 날개를 펴다
상태바
제14회 김해국제음악제 날개를 펴다
  • 김진령 지역기자
  • 승인 2021.08.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9일 오후 4시 조윤성 앤 프렌즈 'Electro-Piazzolla'
9월 29일 오후 7시 30분 국제음악제 하이라이트 '삶의 여정'
지난 2020년 김해 국제음악제.
지난 2020년 김해 국제음악제.

김해시는 국내 최초 피아노음악제인 제14회 김해국제음악제를 지난 24일부터 12월 18일까지 김해서부문화센터, 김해문화의전당 등지서 개최한다.

김해국제음악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음악제는 리스트 탄생 140주년, 생상 서거 100주년,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여정’이라는 주제 아래 고품격 클래식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4일 오전 10시 독일 만하임극장의 발레반주자 김수정 초청특강을 시작으로 26일 오후 4시에 세계적인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의 초청특강이 인제대 장영실관에서 Zoom수업으로 열렸다.

재즈피아노와 전자음, 드럼, 바이올린, 반도네온이 함께하는 환상적인 공연, 조윤성 앤 프렌즈 ‘Electro-Piazzolla’는 29일 오후 4시 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개최된다.

어린이를 위한 뚜왑뚜왑 음악회는 9월 11일 오후 2시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열리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음악을 자유로운 재즈 연주로 선보인다.

국제음악제의 가장 큰 행사인 리스트와 생상의 ‘삶의 여정’ 공연은 내달 29일 오후 7시 30분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노경원, 성해린, 이선호, 소프라노 카트리나 크룸파네와 김해시립합창단(지휘 최인환), 김해국제음악제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지휘 이동신)가 함께 무대에 올라 피아노와 성악, 합창과 오케스트라를 총망라하는 대규모 음악회로 개최된다.

이 외에도 온라인 국제세미나, 김해국제음악제 콩쿠르, 우수신인 오디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국제음악제 홈페이지(www.gimf.kr)를 참고하면 된다. 티켓 예매는 김해문화의 전당, 인터파크에서 하면 된다.

김성호 문화관광사업소장은 “김해국제음악제를 통해 수많은 역경 속에서도 예술혼을 꽃피운 불굴의 작곡가들의 음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우리의 일상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