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대상자 모집
상태바
김해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대상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2.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에 따르면 2021년 10월부터 성공적으로 실시해 온 모바일 앱 활용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AI·IoT(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의 새로운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어르신에게 스마트 기기(손목시계형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혈당·체중계 및 AI 스피커)를 제공해 보건소 전문 인력이 비대면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하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자가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사업 대상자는 건강관리행태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소득수준은 관계없이 자발적인 참여를 희망하는 스마트폰 소지자라면 참여 신청 가능하다. 독거어르신, 혈압·혈당·BMI조절 또는 식생활·신체활동·투약관리 등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은 우선적으로 선정을 될 수 있다. (단 노인장기요양등급 판정결과 1~5등급자는 제외한다.)

이번 2기 대상자는 3월 7일부터 18일까지 모집 예정이며 김해시보건소 방문건강팀(055-330-2618~2619)에서 전화로 관련 문의 및 참여 신청을 받는다.

한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상자 김 모 어르신(여, 72세)은 “인공지능 스피커와 대화도 하고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여 직접 건강을 관리하니 젊어진 기분이며 삶에 활력이 돈다”라며 김해시보건소의 해당 사업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정신 및 신체적 건강이 염려되는 시기에 해당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비대면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마련되었으며, 특히 김해시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조성에 일조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