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의생명클러스터 산업지도 달라진다
상태바
김해 의생명클러스터 산업지도 달라진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0.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공모사업 12건, 503억원 확보... 최고 수준 의생명생태계 조성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올해 9월 기준 12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503억원(국비 294억원, 도비 53억원, 시비 130억원) 규모 예산을 확보해 2025년까지 의생명생태계가 또한번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공모사업 확보를 통해 바이오헬스케어의 미래 특화산업을 선점하고,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산학연관-병원-투자-인큐베이팅 네트워크 확대로 더 많은 (청년)창업기업들이 김해로 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중점분야로는 ▲원격의료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비대면 의료기기 육성 ▲의약품의 부작용을 대체하는 전자약/디지털치료제 ▲전통제조산업의 업종전환 ▲서비스 로봇 ▲의료기기 전문제조기업 육성이다.

지역의 지속성장을 견인하는 창업기업 인프라 및 플랫폼은 ▲K-바이오헬스사업을 통해 병원 임상시험을 돕고, ▲창업사관학교와 메이커 스페이스는 전 산업에 걸쳐 창업인들의 성공을 유도하며, ▲강소특구는 연구소기업을 집중 지원한다.

진흥원은 지역 고등학생들과 대학생들의 취업, 미래 유망산업의 선택과 집중, 전통기계산업의 고부가산업 업종전환으로 김해시의 산업을 견인하기 위해 혁신기관들과 협업으로 함께 가치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2022년 김해 K-바이오헬스센터 출범을 시작으로 비대면 의료기기 센터, 전자약·디지털치료제 센터, 김해지식산업센터, 중고로봇 재제조센터, 의약품 물류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등이 세워질 예정이다.

홍성옥 원장은 “지속적인 국비사업 유치와 기업집적화를 위해 연구원 확충과 함께, 김해의생명산업 진흥원에 입주하는 것 자체가 기업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클러스터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