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도내 축제행사장 안전조치 긴급점검
상태바
경남도, 도내 축제행사장 안전조치 긴급점검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10.3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도지사, 지역축제 행사 안전조치 전면 재점검 지시
30일 오전 행정부지사 주재 도 및 전 시군 긴급대책회의

경남도는 29일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에서 발생한 사고와 관련, 행정부지사 주재로 30일 오전 18개 시군과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축제 및 행사 등에 대한 안전조치를 재점검할 것을 지시했다.

이는 이태원사고와 관련 도내축제에 대해 안전점검을 강화하라는 박완수 지사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이날 회의를 통해 도는 ▲도내 축제행사장 전수 안전 재점검 실시 ▲축제․행사장 등 진출입구 안전요원 확대 배치 ▲행사장 관람객 동선 재점검 및 시각화 ▲경찰, 소방 등 안전유관기관 비상대비 철저 ▲국가애도기간에는 가급적 행사‧축제를 축소 또는 취소 권고 등을 지시했다.

또한 박완수 도지사는 축제 관련 안전 점검과 더불어 ▲도내 케이블카, 모노레일, 놀이공원 등 안전점검 철저 ▲초중고 수학여행 교통수단에 대한 점검 ▲국가애도기간 중 각종 축제 취소 또는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전 공직자에게는 공직기강 확립 강조 등을 지시했다.

현재 도내에서 진행중이거나 11월 개최되는 도내 행사 및 축제는 창원국화축제 등 14개로 최대 동시 관람인원이 1000명 이상인 행사 등은 안전계획을 수립하여 지역안전관리위원회 축제 심의를 받도록 하고 있다.

경남도에서는 30일 도민의 집과 도지사 옛 관사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할로윈 파티인 ‘HAPPY HALLOWEEN in 도민의 집’ 행사를 전격 취소했으며, 의령군에서는 청소년한마음 축제를 취소 결정했다.

도와 시군은 각종 축제들에 대해 취소 여부를 검토중에 있다. 또한 축제에 대한 안전계획 준수여부를 점검하고 이번 사고를 계기로 특별점검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경남도에서는 국가 애도기간에 전 시군을 포함한 모든 관공서에 조기를 게양할 예정이다.

박완수 지사는 이태원사고로 인해 안타까운 사망사고가 발생한 것에 대해 조의를 표하면서,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에 대해 안전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다”며, “도민들께서도 대피로 확인, 안전수칙 준수 등 스스로의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