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삼방공원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첫 삽
상태바
'삼방공원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첫 삽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3.3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방동 지역 만성 주차난 숨통 트여

김해시는 삼방동 674-1 삼방공원 부지 내 '삼방공원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내달 착공하여 내년 연말 준공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그간 시에서는 지방재정투자심사,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각종 심의 등의 행정절차 이행을 거쳐 삼방공원 지하에 조성하는 것으로 지상 공원도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휴식공간의 안식처로 탈바꿈해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삼방공원 공영주차장은 총 사업비 116억원을 투입해 삼방공원 지하에 연면적 3729.08㎡, 지하 2층, 114면 주차구획 규모로 조성된다.

삼방동 지역은 저층 다가구 다세대의 주거밀집 지역으로 승용차 수는 급격히 늘고 있으나 인근 주변 아파트 단지와는 달리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하여 불법 주·정차로 인한 보행자의 안전을 늘 위협하고 있다.

아울러 주민 간 갈등이 많이 발생하여 주차환경 개선이 시급한 곳으로 이번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삼방지역 주민의 숙원사항인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근의 삼방동 전통시장 이용객들도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전통시장 활성화 효과도 있을 것으로 시에서는 내다보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삼방공원 공영주차장 조성과 함께 지상 공원도 새롭게 조성되므로 주차난 해소는 물론 주민 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주차 편의 증진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