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과정’ 개강
상태바
김해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과정’ 개강
  • 장휘정 기자
  • 승인 2023.04.0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사회복지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정부의 사회복지, 보육, 요양 등 사회서비스 전반에 걸친 일자리 창출 확대 정책으로 사회복지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인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과정을 여성센터 2층 201호 강의실에서 4월 3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2개월간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4월 3일부터 6월 15일까지 2개월간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프로그램 실행, 실무관리, 사례발표, 행정, 전문교육(OA) 등의 실무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구정회 센터장은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과정은 사회복지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사회복지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여 본인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경력단절 여성들이 전문성을 가지고 사회복지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상담사를 통해 취업 지원을 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직업교육훈련생 모집과 여성 취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055-329-21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