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
상태바
김해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
  • 장휘정 기자
  • 승인 2023.04.1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 번째 주자 ‘NH농협’ 4월 한 달간 홍보 동참

김해시는 7일 NH농협 김해시지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 피켓을 ‘김해시의회’에서 다음 홍보기관인 ‘NH농협’으로 전달했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는 제도의 특성상 타 지역 주민만이 김해시에 기부할 수 있어 김해시는 김해시민 모두가 홍보대사로 함께한다는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는 지난 2월부터 매월 참여 유관기관으로 이어지고 있다.

첫 주자였던 김해상공회의소를 시작으로 김해시의회에 이어 NH농협까지 김해시만의 지속적이고 연속성 있는 릴레이 홍보는 매월 자발적인 유관기관들의 참여로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지난달 홍보기관이었던 김해시의회는 현수막 퍼포먼스 등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최선을 다했고 김해시민들을 위한 좋은 취지의 제도인 만큼 릴레이가 끝난 후에도 계속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본인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연말정산 시 세액 공제(10만원 전액 공제, 10만원 초과분 16.5%)와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해시를 응원하는 기부자들로부터 모금한 소중한 고향사랑기부금은 김해시민들을 위하고 기부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을 발굴해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홍태용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기관 릴레이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힘은 함께해 주시는 기관들의 따뜻한 관심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고향사랑기부제와 함께 성장하고 꿈꾸는 김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