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코로나19' 4급 감염병으로 하향
상태바
김해시, '코로나19' 4급 감염병으로 하향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8.2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조정... 완전한 일상 향해 ‘한 걸음 더’

김해시는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오는 31일부터 2급에서 4급으로 하향 조정된다고 28일 밝혔다.

정부는 이날부터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을 인플루엔자(독감)과 같은 4급으로 낮추기로 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감염병은 신고 시기, 격리 수준에 따라 1~4급으로 분류되는데 4급은 이 중 가장 낮은 단계다. 코로나19는 지난 2020년 1월 국내 유입 직후 1급으로 분류됐고 작년 4월 25일 2급이 됐으며 이후 다시 1년 4개월여 만에 4급으로 전환된다.

이에 따라 코로나19는 전수감시에서 표본감시로 전환된다. 전수감시 결과와 높은 상관성을 확인한 양성자 감시, 하수 감시 등 다중 감시체계를 운영해 유행 상황과 변이 바이러스 양상을 면밀하게 감시하고 위험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한다.

감염에 취약한 고위험 집단·시설 보호와 범부처 차원의 유기적 대응을 위해 ‘경계’ 단계는 유지한다.

또한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병원급 의료기관·입소형 감염취약시설 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유지하고 전 국민 치료제·백신 무상 지원과 중증 환자의 입원 치료비 일부, 우선순위 검사비 지원 등 고위험군에 대한 정부 지원체계는 지속 유지할 예정이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가 4급 전환을 하더라도 고위험군에 대한 지원은 지속되는 만큼 시민의 불편감 최소화를 위해 정부 지침에 따라 발빠르게 대응하겠다”며 “또한 코로나19 대응으로 축소됐던 보건소 건강증진 업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