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주당 시의원들은 지역사회를 정쟁화 하지 말고, 시장의 인사업무에 개입하지 말라.
상태바
민주당 시의원들은 지역사회를 정쟁화 하지 말고, 시장의 인사업무에 개입하지 말라.
  • 조현수 기자
  • 승인 2023.09.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반박자료

민주당 시의원들은 지역사회를 정쟁화 하지 말고, 시장의 인사업무에 개입하지 말라.

선거에 당선된 행정기관의 장이 자신의 철학과 궤를 같이 하는 인사를 채용하는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지극히 당연한 것 임에도 시 산하기관 인사채용을 보은인사로 비판하는 것은 민주당의 전형적인 내로남불 편가르기식 비판으로 볼 수밖에 없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인사채용과정에서 위법한 사항이 있다면 그 사유를 원인으로 해서 비판을 하라.

채용공고를 하더라도 적임자 선택을 미루거나 재공고할 수 있고, 전 체육회장이 스스로 사임한 것과 체육회 자체적으로 하위직원을 채용한 것까지 시장의 인사책임으로 몰아가려는 민주당 시의원들의 시각은 대단히 정파적이고 이해할 수 없는 행동들이다.

또 특보라는 직책은 인사권자의 부족한 대외활동을 보조하는 것이지 특별한 성과를 낼 수도 드러낼 수도 없는 것이 정계의 정설인데도 불구하고 채용된 지 한달 남짓 기간에 채용 목적에 의심을 두고 비판 기자회견의 대상으로 삼는 것은 민주당 시의원들이 시정을 함께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홍시장의 정무직 인사에도 개입하려는 의도로 보여 동료 의원으로서 이해할 수 없는 대목이다.

또 의생명산업진흥원장직은 일반공무원과 달리 당적을 가질 수 있도록 법적으로 허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자의 업무 외적인 활동까지 시장의 책임으로 돌리려는 시도는 “내년 총선용 비판”으로 볼 수밖에 없다.

뿐만아니라 고인돌 사건, 안동 푸르지오 사건, 백병원 문제, NHN 데이터 센터 문제, 신문지구 고속도로 소음문제 등 전임시장의 실책 뒷정리로 시정이 어려운데도 전임시장의 성과를 기자회견에서 강조하는 것 역시 총선 정쟁용으로 볼 수밖에 없다.

지역사회의 문제에 대해서는 의회내 업무과정에서 언제든지 비판과 협의를 할 수 있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민주당 시의원들의 억지스러운 내용들을 토대로 집단 기자회견은 지역사회를 정쟁화하려는 모 국회의원과 일부 민주당 시의원의 합작품이 아니길 바란다.

우리 국민의힘 시의원들은 민주당 시의원들이 지역사회를 정쟁화하는 것 대신 의회내에서 함께 고민해서 시민과 시정 발전을 위해 함께 일할 수 있기를 바란다.

2023. 9. 14.

김해시의회 국민의힘 시의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