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LH, 청년과 함께하는 뉴:홈 50초 영상 공모전
상태바
LH, 청년과 함께하는 뉴:홈 50초 영상 공모전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
  • 승인 2023.11.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영상 및 시나리오 부문 작품 접수
작품접수(~11월 18일), 결과발표(11월 중), 상금 총 1500만 원
수상작은 뉴:홈 캠페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에 활용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공분양주택 50만호, 뉴:홈 정책발표 1주년을 맞이해 국토교통부와 합동으로 '청년과 함께하는 뉴:홈 50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집마련, 청년 주거정책 등에 대한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은 오는 11월 18일까지 이메일(newhome_contest@naver.com)을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부문별로 작품을 제출해도 된다.

공모전은 영상부문과 시나리오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영상 형식은 자유이며, 영상 분량은 50초 내외이다.

심사결과는 11월 중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뉴:홈 위례 홍보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 운영진 및 외부 전문가를 포함하는 심사위원단이 평가 기준에 따라 주제 이해도, 독창성, 기획력, 작품 완성도, 파급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당선작을 결정한다.

총상금은 1500만 원으로, 부문별 대상1명(팀)에 장관상, 최우수상 1명(팀) 및 우수상 2명(팀)에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된다.

영상부문 수상작품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뉴:홈 캠페인 등에 즉시 활용되고, 시나리오 부문 수상작품은 숏폼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영상으로 제작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뉴홈.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홈은 내집마련, 주거상향 등 새 정부 정책원칙 및 국민수요를 담아 ‘첫집’, ‘새로운 주거문화’, ‘희망시작’의 뜻을 가지며 많은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LH는 올해 총 1만1000호에 대한 사전청약을 실시한다. 지난 10월까지 약 8000호를 공급했으며, 오는 12월에는 부천대장, 고양창릉 등에서 사전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이 정책사업인 뉴:홈을 보다 쉽게 접하고, 내집마련의 기회로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공모전에 제시된 참신한 아이디어는 청년들을 위한 주거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