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도시센터 ‘폴 인 가꿈(FALL IN GAGGUM)’ 아트마켓
상태바
김해문화도시센터 ‘폴 인 가꿈(FALL IN GAGGUM)’ 아트마켓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11.0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1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롯데아울렛 김해점 개최
지역창작자 30개 팀의 공예, 문구․잡화류, 생활소품, 식품 등 한자리에 펼쳐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가꿈 아트마켓 ‘폴 인 가꿈(FALL IN GAGGUM)’을 10일~12일 기간 중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중앙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해문화콘텐츠 플랫폼 ‘가꿈’이 올해 두 번째로 여는 아트마켓으로, 김해 장유 소재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과 협업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을 만나기 위해 기획되었다.

‘폴 인 가꿈’ 아트마켓에서는 현재 가꿈에 입점 중인 30개 팀의 창작자와 상점이 만든 공예제품과 예술작품, 문구 및 잡화류 등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최근 추가된 지역 디자이너의 일러스트 문구상품과 생활소품, 의류, 식품 등도 함께해 더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아트마켓의 바탕이 되는 ‘가꿈’은 김해문화도시센터의 2023 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디자이너와 예술가의 상품을 소개․판매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는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지역 내 창작자와 상점을 소개하는 창구 역할을 맡고 있다.

이영준 김해문화도시센터장은 “‘가꿈’은 지역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활동 지원과 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으로 이번 아트마켓에서는 김해만의 특색 있는 상품을 만날 수 있다”라며 “향후 지역 기업과의 협업, 작가 및 상점 발굴을 지속 추진해 김해 대표 문화콘텐츠 브랜드로 자리 잡겠다”고 밝혔다.

이번 아트마켓은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 참여 가능하다. 가꿈과 아트마켓 관련 내용은 김해문화도시센터 누리집(문화도시김해.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