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검찰, '盧 서거 책임론' 정면돌파?
상태바
검찰, '盧 서거 책임론' 정면돌파?
  • 영남방송
  • 승인 2009.06.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이후 침묵을 지켰던 검찰이 1일 수사의 정당성과 당위성을 역설하고 나서는 등 위기를 정면으로 돌파하고 나갈 기세다.

검찰은 이날 오전 임채진 검찰총장 주재로 정례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수사의 당위성과 정당성이 손상되어서는 안된다"는데 뜻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매달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확대간부회의에는 대검찰청에서 근무 중인 부·국·과장과 검찰 연구관 등 검사 74명이 참석하며 이날도 전원 참석했다.

회의는 대검찰청 중앙수사부가 수사 경과, 언론을 통해 제기된 문제점 등을 설명한 뒤 참석자들이 개선방안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회의 참석자들은 특히 "수사팀(대검찰청 중앙수사부)은 나머지 수사를 신속하고 엄정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고 검찰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관행적으로 진행된 수사브리핑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검찰 내·외부에 수사의 배경과 경과를 정확하게 알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검찰은 이날 회의에서의 '결의'를 바탕으로, 노 전 대통령 서거로 제기된 표적수사 논란과 중앙수사부 폐지론 등을 정면 돌파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임 총장은 이날 "할 일이 남았는데 나가라고 한다고 나갈 것도 끝났는데 남을 것도 아니다"며 "자리에 연연하지 않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법무부는 노 전 대통령 서거일인 지난달 23일 임 총장이 제출한 사표를 반려한 바 있다. 이는 관련 수사를 마무리하라는 뜻으로 풀이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