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여름 이기는 건강기능식품 아시나요
상태바
여름 이기는 건강기능식품 아시나요
  • 장휘정 기자
  • 승인 2009.08.1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축하고 무더운 날씨와 오락가락하는 잦은 비로 몸과 마음이 지치게 되는 요즘이다.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알아봤다.

알로에는 여름 더위 지친 몸과 피부에 매우 유용하다. 몸의 면역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으로 나빠진 위와 장을 보호하고 대장에서 수분흡수를 감소시켜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또 알로에 특유의 찬 성질을 이용해 더위에 지친 피부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보습효과 덕택에 여름 휴가 동안 햇볕에 그을려 따갑고 열이 나는 피부에 알로에를 얹어 놓으면 피부가 시원하고 촉촉해진다.

코큐텐(Q10, 코엔자임 큐텐)은 우리 몸 속 세포에 존재하는 조효소로, 노화를 비롯해 질병의 원인이 되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코큐텐은 음식물만으로는 섭취가 불충분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하루 권장량의 꾸준한 섭취는 원활한 체내 에너지 생산으로 여름 더위에 쉽게 무기력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활력 유지에도 효과적이다.

여름철 원기회복에 홍삼만한 제품이 없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과 혈류개선, 피로회복 등 몸의 항상성 유지에 도움을 준다.

홍삼 성분으로 잘 알려진 '사포닌'은 항스트레스, 고혈압, 콜레스테롤 개선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름은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면서 영양소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요구량도 늘어난다.

땀을 흘려 에너지를 발산하는 과정에서 유해 활성산소가 생기는데 여름철에 더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해 활성산소가 장기간 몸에 축적되면 노화 및 각종 성인병, 암 등의 원인이 되며 쉽게 피로를 느끼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과 에너지 대사에 관계하는 비타민제의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권장된다.

특히 비타민 B군은 주로 에너지 대사과정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 배출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름철에 기력이 부족하고 몸이 쉽게 피로해지는 증상이 올 때 주기적으로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해야 하는 비타민C는 노화와 만성피로의 원인인 유해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다이어트의 정석이지만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는 보다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올 여름 다이어트 식품 시장에서는 기존의 절대강자인 'CLA'(공액리놀레산)의 아성에 'HCA'(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추출물)라는 우량 다이어트 소재가 등장하면서 열띤 경쟁을 벌이고 있다.

CLA는 축적된 지방 세포 크기 축소와 체지방 세포수 감소, 체지방 축적억제 등에 효과적이며 HCA는 탄수화물 지방합성 억제,  체내 단백질 보호 및 식욕억제 등에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