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日 신종플루 사망자, 10명으로 증가
상태바
日 신종플루 사망자, 10명으로 증가
  • 영남방송
  • 승인 2009.09.0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주 새 1330명 감염 1.5배로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 사이 일본의 학교나 의료·복지 시설 등에서 확인된 신종 인플루엔자 A(H1N1)로 보이는 집단감염 발생 건수가 1330건에 달해 그 전 주에 비해 1.5배로 늘어났다고 일본 후생노동성이 2일 밝혔다고 교도 통신이 보도했다.

또 지방자치단체로부터의 임시 휴교 또는 휴업 등의 요청을 받아들여 이를 실시하고 있는 학교 및 사회복지 시설은 모두 299곳으로 그 전 주의 약 2.2 배로 늘어났다.

집단감염 발생은 7월 하순 조사를 시작한 이래 5주 연속 증가했다.

도·도·부·현(都道府縣) 별로는 그 전 주까지 가장 많았던 오키나와가 4위로 떨어진 반면 도쿄가 약 5.4 배인 167건으로 전국 최다를 기록했고 홋카이도가 약 4.4배인 93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한편 후생노동성은 이날 교토부의 남성(69)와 고치현의 70대 남성 등 두 명이 신종 플루로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일본의 신종 플루 사망자는 모두 10명으로 늘어났다. 이들은 모두 폐기종이나 당뇨병 등 지병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후생노동성은 이어 "일부 학교에서 새 학기가 시작된 영향도 있고 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경향도 확인됐다. 앞으로도 환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의료기관이 대응할 수 있을 지 여부가 우려된다"고 말했다.

한편 후생노동성은 그 전 주까지는 PCR 검사에서 감염이 확인된 환자만을 집계했지만 이번부터는 PCR 검사로 신종 플루가 확인되지 않더라도 증상을 나타내는 환자가 발생하면 집단 감염으로 간주해 보고하도록 집계 방식을 변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