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생명의 숲 가꾸기사업' 추진
상태바
'생명의 숲 가꾸기사업' 추진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0.07.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의창구 8월 말까지 지역경제 활성화.일자리창출 일환
창원시 의창구는 지역경제활성화 및 녹색일자리 창출사업 일환으로 희망근로사업자를 활용해 '생명의 숲 가꾸기사업'을 8월 말까지 대대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이는 기후변화대비 및 탄소흡수원 확충을 위한 생명의 숲 가꾸기사업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건강한 산림을 육성하고, 특히 숲을 찾는 산림휴양 인구가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쾌적한 산림휴양문화 제공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의창구는 통합 전 창원시가 지난 3월부터 관내 명곡, 봉림, 의창동 등 도심권과 북면, 동읍 등 농촌권 지역을 대상으로 약 9ha의 산림지역에 숲 가꾸기사업계획을 수립한 것을 이어 받아 현재 관내 태복산 일대에서 도심지 가시권 산림지역을 우선 대상으로 밀생된 임지내 위생간벌(병충해 감염목 제거), 솎아베기, 가지치기, 산행길 정비, 덩굴류 제거 등 작업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병해충 발생우려지역은 사전예찰 활동을 철저히 전개해 조기에 확산을 차단하고 시기별, 장소별 적기에 대처할 수 있는 예방체제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의창구 건설과 관계자는 "앞으로 숲 가꾸기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숲 가꾸기의 필요성과 산림의 공익적 기능, 녹색일자리 창출 기여 등으로 시민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급격한 도시화로 녹색환경에 대한 산림휴양 수요 인구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도시 숲 주변 산림을 정비하고 휴식공간을 설치해 산림문화 서비스 제공을 더욱 더 확대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