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동래여고-부산진시장 1교多사 결연
상태바
동래여고-부산진시장 1교多사 결연
  • 안영준 기자
  • 승인 2008.05.0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래여자고등학교(교장 강영건)는 2008년 5월13일 학교 시청각실에서 사단법인 부산진시장 번영회(회장 허태호)와 1교多사 결연 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다.

부산진시장 번영회와의 결연을 통해 부산진시장에서는 학생들의 교과. 특별활동. 예절실(벽연재) 실습 자료 제공은 물론 시장자체를 ‘체험학습장’으로 상시 제공하고 학교는 학교시설 제공, 학교행사에 번영회 임원 초대. 특강, 현장체험활동과 수행평가를 위한 시장 방문 등을 교류하여 학생들의 공동체의식 함양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장 및 교사, 학생과 부산진시장 번영회장 및 임원, 학부모가 참석하여 협약식을 가지고 이어서 허태호 부산진시장 번영회장의 CEO특강이 준비되어있다.

부산 동구 범일 2동에 위치한 부산진시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전국 3대 전통시장의 하나로, 지난 1913년 상설시장으로 개장돼 96년의 전통을 지닌 시장이다. 조선시대 영조 46년에 편찬된 ‘동국문헌비고’에는 ‘부산진 성서문밖에 있는 미곡과 건어물 집산지로 4일과 9일장을 열었다’고 기록되어 있을 만큼 부산진시장의 역사는 깊다.

이번 협약으로 동래여고는 교육과정의 일부를 부산진시장과 연계하여, 전통시장에 대한 학생들의 경제적인 의식과 이해를 신장시키며 부산진시장은 학교교육에 소요되는 물품 및 교재를 지원하고 학교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상호 수혜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긍정적인 발전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동래여고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앞으로 이를 학교의 특색사업으로 운영하고  부산진시장과 연계한 교내 학예제의 행사(전통시장 하루 축제)를 개최하며  경제.진로교육의 일환으로 전통시장과 관련된 현장체험학습과 수행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