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김장철 양념류 원산지표시 집중단속
상태바
부산시, 김장철 양념류 원산지표시 집중단속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1.12.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고춧가루, 마늘 등 김장양념류의 원산지표시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12월 들어서 김장 양념류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작황불황으로 고춧가루의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는 등 양념류의 원산지 거짓표시가 우려됨에 따른 것이다.

단속은 12월 14일부터 25일까지(2주간) 전통시장․유통업체․가공업체 등을 대상으로 고춧가루, 마늘 등 김장양념류에 대해 중점 실시한다. 이에 따라 구․군별로 업체를 방문해 농․축산물의 원산지 미표시․거짓표시․혼합판매 행위를 단속하고, 고춧가루 거짓표시는 시료수거를 통해 검정하게 된다. 특히 △전통시장 등의 고춧가루, 김장 양념류 판매업소 △고춧가루 가공 및 대량 유통업소 △원산지표시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등을 중점대상으로 하여 집중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12월 13일 오후 2시 부산진구 개금골목시장에서 농축산물 원산지표시에 대한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단속과 함께 원산지표시에 대한 홍보 및 계도활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관련 법령에 따라 원산지 미표시 및 표시 위반은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원산지 거짓표시의 경우 7년 이하 징역이나 1억원 이하 벌금에 처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다.

부산시는 이번 단속을 통해 적발되는 사항은 관련법 규정에 의거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농․축산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농축산물 원산지표시제 정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