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안명초등 어린이의 꿈을 위한 행복한 나들이
상태바
김해 안명초등 어린이의 꿈을 위한 행복한 나들이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3.04.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안명초등학교(교장 서점선)는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욕구충족 및 잠재능력계발의 기회 제공으로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가치관 확립을 위하여 지난 9일 전교생 현장체험학습을 했다.

이날 행사는 교육과정의 과학주간과 삼성꿈장학재단의 지원 프로그램인 풍물교실과 연계하여 유치원과 1~2학년은 화포천 생태학습을, 3~6학년은 창원과학체험관과 창원 성산 아트홀에서의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했다.

 
 
오전에는 창원 과학체험관에서 특수영상관(4D)을 관람하고 기초 과학, 생명 과학, 환경 에너지, 기계 소재 등의 과학 공간에서 직접 만지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과학을 쉽게 재미있게 즐기면서 미래 과학자로서 소중한 꿈을 키웠다.

그리고 오후에는 미국에서 설립된 션윈예술단의 ‘션윈(神韻) 2013’ 월드투어 창원 공연을 관람하였는데 학생들은 션윈공연에서 중국고전무를 비롯해 다양한 중국 민족·민속무용을 접한 후, 우리의 민속 놀이인 풍물에 더 관심을 가지고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려야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서점선 교장은 현장체험학습 출발을 앞두고 인사말을 통해 “삼성꿈장학재단의 지원으로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재단의 취지를 살려 올바른 인성 함양과 자신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강조했다.

창원과학체험관과 션윈 공연 입장료는 삼성꿈장학재단(http://www.sdream.or.kr)의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지원금으로 충당하였는데 삼성꿈장학재단은 2007년부터 교육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기회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2년차로써 풍물교실, 도자기교실, 풍물캠프,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안명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이번 행복한 나들이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기 위한 의지를 다지게 되었고, 아울러 함께 꿈을 키우는 안명어린이로 자라날 것이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