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김해시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8.05.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센터와 부산대병원, 인제대 백병원 연계

김해시는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가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2018년 지역 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Incubating)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 클러스터가 병원과 협력하여 공간‧시설‧장비와 같은 하드웨어적 요소와 연구자원‧역량 등 소프트웨어적 요소를 결합함으로써 지속적 운영이 가능한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전국 공모로 진행되어 1개 주관기관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김해시는 경남도, 김해의생명센터와의 적극적 업무협조로 최종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룬 본 사업은 김해의생명센터를 중심으로 부산과 양산을 연결하여 동남권 의료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해시는 올해 국비 4억원을 포함한 도비 등 총 9억원을 투입해 2018년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사업추진은 물론 총 3년간 사업규모 27억원의 규모로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또한 임상시험을 지원하는 참여기관으로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인당생명의학연구원과 양산부산대병원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센터 임상‧컨설팅 등 지역의 다양한 인프라와 연계하여 전담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와 함께 지역기반 창업 기업육성 및 창업 인큐베이팅 맞춤형 지원을 통하여 경남 김해를 의료분야 기업친화도시로 지속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 사업이 역량있는 보건의료분야 창업기업을 발굴 유도하고, 병원의료산업 진입과 운영지원의 실질적 혜택으로 미래산업 성장엔진이 되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창업인큐베이팅을 통해 신제품 기획부터 임상실험 및 기술‧제품개발 컨설팅을 추진함으로써 의료기업이 안고 있는 애로사항을 종합적으로 해결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