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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한번’으로 민원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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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한번’으로 민원 처리
  • 김진호 기자
  • 승인 2007.12.31 14: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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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접수 처리 150여종 민원 인터넷으로...

창원시가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각종 민원을 상담‧신청할 수 있는 ‘원클릭 통합민원센터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는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그동안 방문접수 처리하는 150여 종의 민원을 인터넷을 통하여 처리할 수 있는 원클릭 통합민원시스템 (http://oneclick.changwon.go.kr)을 개설해 2008년 1월 2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

원클릭 통합민원센터 서비스는 그동안 방문접수 처리했던 민원 중 본인인증 및 구비서류 우편발송이 가능한 민원 150여 종을 온라인화해 인터넷에서 접수하고 처리과정을 휴대폰과 메일로 실시간 통보한다.

또한, 행정기관 내부적으로는 접수된 민원을 전자결제시스템과 자동 연계하여 처리함으로써 여러 부서에 걸쳐 있는 복합민원 등 상대적으로 길었던 민원처리 속도가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이 서비스로 처리되는 대표적인 민원으로는 연간 1만여 건이 넘는 자동차 저당권 설정등록 신청과 급수공사신청, 국민기초생활보장 복지대상자 급여신청, 통신판매업 등으로 150여 종의 서비스 민원을 알고 싶으면 ,원클릭 통합민원시스템에 접속해 민원검색의 창원시 사이트 접속은 회원 ID로 가능하나 민원 신청 시에는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휴대폰 인증과정을 거쳐야 한다.

온라인 신청에 따른 부가서비스 수수료는 민원서류 기본 수수료 외 행정자치부의 부가수수료인 500원 미만은 50원, 3,000원 미만은 90원, 그 외는 4%로 같게 적용된다.

원클릭 통합민원서비스는 민원을 처리하고자 관공서를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민원처리에 따른 대기 시간을 줄여줌으로써 시민 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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