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립미술관, '토요라이브 공연' 개최
상태바
부산시립미술관, '토요라이브 공연' 개최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0.12.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관 2층 전시장서
부산시립미술관(관장 조일상)은 12월 18일 오후 3시 미술관 2층 전시장에서 부산시립교향악단 실내악(현악 4중주, 금관 5중주)과 여성전자퓨전 국악단의 황진이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공연을 선보일 ‘토요라이브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 7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미술관의 관람료 무료 및 야간관람시간 연장 등에 따라 바쁜 일상생활속에서도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미술전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제1부 행사는 부산시립교향악단의 현악 4중주로 모차르트/디베르티멘토 작품 136중 1악장 ‘Allegro', 엘가의 ‘사랑의 인사’, 영화 ‘여인의 향기’ 중 ‘탱고’와 ‘미션’ 중 ‘가브리엘의 오보에’, 스트라우스/피치카토 폴카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금관 5중주로 ‘휴일 행진곡’, ‘엘렐리카리오’, ‘성자의 행진’, ‘뉴욕, 뉴욕’ 등 수준 높은 클래식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제2부 행사는 우리의 국악과 서양의 클래식이라는 서로 다른 장르가 만나 이루어진 New Harmony인 퓨전국악 황진이 공연으로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의 조화된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시립미술관에서는 2010년을 마무리하는 기획전으로 지난 11일 개막하여 전시하고 있는 ‘박서보’(한국 아방가르드 선구자)展 및 ‘헨리밀러’(금단의 언어,자유의 회화)展 등의 전시회도 열리고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직장동료와 가족, 연인끼리 미술관을 찾아 수준 높은 작품도 감상하고, 더불어 문화공연도 함께 즐기는 복합문화 체험의 기회를 가져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