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하계 특별교통대책 추진
상태바
경남도 하계 특별교통대책 추진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3.07.23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중 휴가기간인 8월 11일까지... 34여개 노선 95여회 증차, 상습 정체노선 우회 운행
- 전 시·군 비상근무반 운영, 지·정체 예상구간 교통소통대책 마련

경남도는 여름 휴가철 중 교통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예비차량 확보 투입 및 증차, 상습 정체구간에 대한 우회 운행 등 원활하고 안전한 교통체계를 구축하여 도민과 관광객의 교통편의를 도모하고자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하계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 기간 중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전국적 폭염 등으로 피서객이 증가하여 도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피서차량은 60만대(1일 평균) 내외로 추정하고 있다.

남해 고속도로 냉정JC~서부산TG 등 일부 구간에서 혼잡이 예상되나 거가대로, 진동우회도로(국도14호선), 산인↔사천간(48.2km) 8차로 확장 개통, 동읍~본포간 부분개통(4차로확장) 등으로 인해 피서차량이 다소 분산되어 예년에 비해서는 교통 소통이 다소 원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남도는 피서객의 이동 편의 제공을 위하여 백무동(지리산)~서울(구의) 등 34여개 노선에 대하여 95 여회 임시증회 운행토록 조치하는 한편, 피서객이 집중되는 시·군의 시내·농어촌버스 증회 운행과 예비버스를 추가 투입하여 수송력을 증강한다.

또 상습 정체 구간 해소를 위해 남해고속도로 ‘서부산TG~냉정JC’ 구간을 ‘냉정JC~동김해IC~북부산TG~삼락IC~낙동대로~부산서부T/R’로 우회도로로 지정하고 경부·중부내륙고속도로 정체 구간 ‘산인JC~진주JC, 대전IC~신갈JC’ 구간은 ‘마산~5국도~칠서IC~(중부내륙, 경부고속도)’로 우회도로를 지정 운행하는 등 시외버스 62 여개 노선에 대하여 우회도로를 지정 운행한다.

피서객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4개 운송조합 산하 20개 시외버스 운수사업체별 수송차량 사전 정비·점검, 운수종사자 특별안전교육(7.18~8.11)을 실시토록 유도하고 시외버스터미널 31개소에 대하여 지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여객터미널 및 다중이용시설의 개선·정비 등에 만전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경남도 및 18개 시·군에서는 긴급 상황 대처와 각종 정보제공 등 교통상황 유지를 위하여 비상근무반을 편성 운영하는 한편 도내 피서지와 사고다발 지역 등 주요 지점에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고 교통 안내요원, 견인차, 구급차를 배치하여 피서객의 안전과 편의를 확보한다.

또한 대중교통정보 포털사이트 TAGO(www.tago.go.kr) 및 교통방송, 스마트폰 앱(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교통정보) 등의 교통 정보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교통과 관련한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경남지방경찰청과 한국도로공사경남지역본부에서 실시간 교통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경남지방경찰청 교통정보센터(284-7000)와 한국도로공사 교통정보센터(250-7411)로 각각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