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맹곤 김해시장 당선자 당선 소감
상태바
김맹곤 김해시장 당선자 당선 소감
  • 6.4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14.06.0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크고, 더 행복하며, 더 안전한 김해를 만드는 계기로 삼겠다

김맹곤 김해시장 당선자는 오늘 “김해에 정의가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준 선거였다. 54만 김해시민의 위대한 선택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승리를 더 크고, 더 행복하며, 더 안전한 김해를 만드는 계기로 삼겠다”며 당선소감을 밝혔다.

   
 
   
 

당선 비결은?
성숙한 시민의식을 믿고 정책으로 승부한 것을 우리 시민들께서도 평가했다고 생각한다. 또 저는 시장은 일 잘하는 살림꾼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을 출마선언 때부터 말했고, 지난 4년의 성과와 실적을 통해 입증시켰다. 그리고 실현가능한 정책으로 다음 4년을 약속했다. 이런 점을 우리 시민들께서 이번 선거를 통해 인정해 주었다고 본다.

이번 선거의 표심 의미는?
우리 시민들께서 가장 바라는 것은 지역발전이라는 것을 이번에 확실히 보여주었다. 기업을 유치하고, 일자리를 늘려 우선 생활안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이번 표심에 나타났다고 본다. 또, 그동안 막대한 부채를 갚고, 혁신과 개혁으로 김해시정의 패러다임을 바꾼 것에 대해서도 시민들께서 인정을 해주었다고 본다.

가장 어려웠던 점과 소회는?
근거 없는 흑색선전과 음해가 가장 힘들었다. 그렇지만 이제 더 이상 네거티브 선거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런 점에서 성숙한 시민의식의 승리였다고 생각한다. 저는 흑색선전에 일절 대응하지 않고, 정책과 공약으로 정면 돌파했다. 시민들께서 저의 이런 모습에 더 신뢰를 보냈다고 생각한다.

향후 계획은?
시민들에게 약속한 것을 지키는 것이다. 공약만 아니라 선거과정에서 제시한 정책과 시민의 소리도 시정에 반영하겠다. 그리고 당장 경남체전 준비를 비롯해 시정에 공백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김맹곤 김해시장 당선자는 새벽까지 시소 승부를 벌인 끝에 252표 차이로 김정권 후보를 누르고 승리했다.
개표 후, 김정권 후보측의 재검 요청으로 재검한 결과도 252표 차이가 그대로 유지돼 승리를 확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